만성골반통 건강강좌 및 환우회 정기모임 6월 18일(토) 개최

등록일 2016년06월03일 15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만성골반통 건강강좌 및 환우회 정기모임이 6월 18일(토) 오전 9시 30분,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2008년 처음 시작한 정기모임은 매회 100여명의 환우가 참석하며, 올해 11번째다.


이날 만성골반통 분야를 국내에 소개하고 개척한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허주엽 교수와의 대담이 진행된다. 건강강좌 프로그램은 MRI를 통한 자궁선근증 진단, 면역요법, 우울증(불안, 수면장애)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웃음치료가 준비돼 있다.


만성골반통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2008년 발족한 환우모임 ‘나비회’는 나를 이기고 건강을 향해 비상하는 만성골반통 환우회의 약자다. 자세한 내용은 ‘나비회’ 카페(
http://cafe.naver.com/worldc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성골반통>
만성골반통은 월경통과 무관하게 골반·아랫배·엉덩이·허리 주변에 극심한 통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병이다. 너무 아파 제대로 걸을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심한 통증이 출산과 비슷하다고도 말한다. 여러 병원을 다녀봐도 정확한 병명이 나오지 않아 수개월, 수년 동안 병명을 모르는 경우도 많다. 20여 년 전부터 만성골반통을 연구하기 시작한 허주엽 교수는 만성골반통연구회를 발족(2005년)하고 대한만성골반통학회를 창립(2010년)하는 등 만성골반통 표준 치료지침의 개발, 근본적인 원인 규명을 위한 연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문의 :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02-958-8311~2)

문희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