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국내 최초 병원CS3.0 활동 전개 및 제3회 CS페스티벌 개최

“꼭맞는 진료 꼭맞는 감동, 경희의료원이 서비스합니다”

등록일 2017년02월22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임영진)221() 오후 330분부터 제1세미나실에서 임영진 의무부총장, 김건식 의대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오주형 기획조정실장, 송보완 약제본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CS페스티벌 겸 병원 CS3.0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했다. CS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의 CS활동결과를 보고하고 병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정용엽 고객지원본부장(CS총괄,원무총괄)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2016년도 CS활동결과를 정리한 인트로영상을 함께 감상한 후 격려사, CS개선활동과제 구연발표, 특강: 고객의 소리를 듣는다, 콩트: JS뉘우스(서관6C병동팀)6개 분야 시상에 이어, 2017년도부터 새롭게 전개해나갈 병원CS3.0의 개념과 핵심활동 소개 및 CS3.0슬로건 선포와 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무부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위한 소통을 강조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수고를 치하하면서 “CS 전담부서가 신설된 이후 구성원들의 환자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한층 높아졌고 NCSI 조사에서도 12점 향상 및 전국 4위를 달성하는 등 여러 가지 성과를 거뒀다라며 올해 처음 시행되는 심평원 환자경험적정성평가를 비롯해서 환자입장에서 가장 편리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더 관심을 갖고 참여와 협력을 해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이날 경희의료원은 국내최초로 병원 CS3.0 슬로건(“꼭맞는 진료 꼭맞는 감동, 경희의료원이 서비스합니다”)을 대내외에 선포했다. 정용엽 본부장은 “2017년부터는 병원 CS3.0 활동을 전개하면서 편리한 서비스·맞춤형 서비스·원스톱 서비스를 지향하는 이른바 꼭맞는 환자프로세스구현, 병원 커뮤니케이션 매뉴얼 K-CICARE 개발, 병원서비스디자인 활동, 고객감동 CS3.0위원회 및 병원 CS3.0아카데미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CS업무를 개발하고 정착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서 특이하게 눈에 띈 것은 고객 이야기를 들어보는 특강: 고객의 소리를 듣는다와 서비스개선 의견을 보내준 고객에게 드리는 VOC고객 제안상을 시상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병원이 환자와의 관계에서 협력적 쌍방향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해나가자는 의미에서 만든 순서로 흥미롭게 보였다.

 

[수상내역]

구분 수상명 수상팀 및 수상자

CS 개선활동 과제

대상

본관15층 병동

CS 개선아이디어

금상

본관7층병동 외 5

KH생각발전소
교직원제안상

 

외과 박원서 교수 

내과 한승우 전공의 

정소라 간호사

올해의 환경미화상

금상

서관8A병동 외 7

특별상

환경미화원 2

올해의 친절교직원상   양수연 간호사 

김민선 간호사

올해의 친절부서상  

서관8C병동

본관15층병동

서관6C병동



김건식 의대병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이 CS3.0 슬로건을 선포하고있다.

이재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