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 성료

등록일 2017년06월16일 13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과학연구원과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는 지난 14(), 경희의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경희의료원의 의료기기 임상연구 현황과 외부 기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경희의료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임상연구 현재와 미래(노인노쇠연구센터 원장원 교수), 폐 내부 공기분포 동영상 기술을 이용한 수면무호흡 진단기기(의료기기연구소장 우응제 교수), 세계적 기준을 갖춘 경희대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윤리위원회(IRB)(의료기기 IRB 간사 이선주 교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2부는 서울바이오허브센터 소개(서울바이오허브센터 이성규 센터장), Aging in Place를 위한 경험의 요약 관리(KIST 영상미디어연구단 유병현 박사),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 현황과 협력방안(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 심훈 박사)의 강의와 함께 경희의료원-서울바이오허브센터-KIST영상미디어연구단 간의 연계협력을 위한 토론으로 마무리 됐다.

 

 

 

박영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