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2017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등록일 2017년06월19일 15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지난 529일부터 61일까지 교직원 및 환자·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7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주간행사는 정확한 환자확인과 낙상예방을 위해 환자 및 보호자를 교육하는 환자안전 캠페인 교직원 대상 환자안전 최우선 다짐 서명 캠페인 6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는 임영진 의료원장, 김건식 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김덕윤 기획진료부원장(핵의학과), 김성완 환자안전본부장(이비인후과)을 비롯한 교직원 2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인간은 왜 실수하는가(숭실대학교 박태준 교수) 초청특강 2016학년도 환자안전 개선사례보고와 환자안전문화 조사 분석 결과 발표(김성완 환자안전본부장) 교직원 공모 안전 슬로건·로고송 및 콘텐츠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환자 및 직원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넘치지 않는 것이라며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교직원은 물론 환자 및 보호자의 참여를 이끌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많은 직원들이 환자 안전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만큼 더욱 안전한 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박영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