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국 베스트셀러 <건강의 시크릿 시리즈> 출간

한국어판 5권 <요가> <손발 마사지> <알렉산더 테크닉> <아로마테라피> <컬러 힐링>

등록일 2009년10월26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통합의학의 산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김영설교수, 한의과대학 박영배교수 공동번역

 

신종플루와 무한질병의 시대, 일상에서 스스로를 강화시켜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이 건강관리의 열쇠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서양의학의 구분을 넘어 몸과 마음이 하나라는 관점에서 심신의 조화, 삶의 균형, 내적인 안정감을 추구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는 것이다.

미국·영국·독일·프랑스·일본·중국 등 전세계 25개국에서 출간되어 수백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건강의 시크릿 시리즈>는 자연의 요법에서 추출한 실용적인 건강관리법이 잘 정리되어 있는 실용건강서가 출간됐다.

 

제목 : 건강의 시크릿 시리즈 <손발 마사지> <아로마테라피> <알렉산더 테크닉> <요가> <컬러 힐링>

원제 : Secrets of ReflexologyAromatherapyAlexanderTechniqueYogaColor Healing

저자 : 제니 비틀스톤 외

번역 : 김영설·박영배 교수

출판 : 각권 224. 도서출판 해냄(이혜진편집장,Tel 326-1600 301)



번역자 추천의 말

<건강의 시크릿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주요 대체요법들의 최신 정보를 전하며 심신의 건강은 물론 생활습관, 인테리어, 식습관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이 풍부하다. (김영설/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요즘처럼 변화가 심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에는 몸과 마음의 웰빙을 추구하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자연의 원리에서 추출한 실용적인 건강 요법을 소개하는 <건강의 시크릿 시리즈>는 이에 대한 다양한 해결법을 제시한다. (박영배/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김영설 교수(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의학박사)

경희대학교 의과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내분비내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경희의료원 의대병원장과 내분비내과 과장을 지냈다.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 대한당뇨병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의료커뮤니케이션, 에너지의학, 통합의학 분야에 대한 연구와 집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당뇨병 알아야 이긴다,의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등이 있으며 역서로미병의 동서의학(공역),에너지의학등이 있다.

박영배 교수(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진단생기능의학과장, 한의학박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침구과 전문의가 되었다. 25년간 침구과 및 진단생기능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자연의학과 자율신경계, 미병, 기공과 요가호흡법 등의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대한한의학회 이사, 한의진단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생기능의학,한방진단학등이 있으며 역서로운기의학(공역), 미병의 동서의학(공역)이 있다.

 

각권 소개


 

손발 반사요법으로 내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는다!

신체 각 부위별로 대응되는 손과 발의 반사구 안내

감기, 두통, 설사, 소화불량 등 자주 걸리는 질병들의 증세와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적인 시술법

신체부위별, 질환별, 연령별로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할 수 있는 간편한 손발 반사요법

 

저자/ 니콜라 홀(영국 반사요법협회 회장. 베일리 반사요법학교 교장)

크리스 맥러글린(건강분야 전문작가)

목차/ 반사요법의 원리

반사요법 입문

발 반사요법

시술의 기본

손 반사요법 시술의 기본

질환 및 부위별 반사요법

연령 및 대상별 반사요법

 

흔히 손, 발 마사지로 알려진 반사요법(Reflexology)은 손과 발은 신체를 비추는 거울로, 우리 인체의 각 부위가 손과 발의 특정 포인트(반사구)에 연계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이곳을 압박하여 각 부위의 문제점들을 치료하고 심신의 건강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대체 요법이다. 단순히 특정 부위의 통증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심신 상태를 살피는 전인적 치료법을 통해 몸의 자연스러운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 감각을 회복하는 것이 목적이다.

20세기 초 미국 의사 윌리엄 피츠제럴드에 의해 정립된 현대의 반사 요법은 초기에는 정통 의사들의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치료의 보완적 수단으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늘고 있다.

우리 몸에는 세로 영역, 가로 영역별로 에너지 영역이 있는데 이는 특정 신체 부위와 연관된다. 신체기관에 문제가 있어 그 에너지 흐름이 자연스럽지 못할 경우 그에 대응하는 각 영역의 손, 발 포인트를 눌러주어 흐름을 다시 원상복귀시킨다. 예를 들어 손바닥의 안쪽은 위장을, 발바닥의 움푹 패인 곳은 간과 연결되어 있어, 이쪽을 손 등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압박할 경우 그곳의 문제점을 치유할 수 있다.

건강의 시크릿 손발 마사지는 손발 반사요법에 입문하는 초보자를 위해 기본원리에서 응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우리 몸의 가로, 세로 에너지 영역별로 손과 발의 반사구를 세밀한 화보를 통해 설명하고 있으며 시술에 필요한 기본 준비과정과 방법을 꼼꼼하게 담았다. 무엇보다 신체의 부위별, 질환별, 연령별 시술법을 상세하게 소개하여 그때그때 상쾌한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연의 향기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주요 에센셜 오일과 캐리어 오일의 특성 및 효능

각 신체기관 및 질환에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과 혼합법

쉽고 간편한 아로마 마사지, 목욕법과 아로마 화장품 만드는 법 소개

 

저자/ 제니 하딩(런던 티저랜드 인스티튜트 에센셜 오일 테라피 강의 )

목차/ 자연이 준 선물,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입문

에센셜 오일과 캐리어 오일

아로마테라피 실습

 

식물의 뿌리, , 열매, 꽃 등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그 향을 인류는 수천 년 전부터 요리, 약품, 화장품 등에 사용해 왔다. 이처럼 식물에서 추출한 농축액과 향기를 이용하는 아로마테라피는 특히 지난 30년간 건강은 물론 심신의 휴식에 도움을 주는 대체요법으로 각종 바디케어에 응용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만큼 그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와 치료법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건강의 시크릿 아로마테라피는 그 기원과 역사에서부터 구체적인 응용법까지 정통 아로마테라피의 모든 것을 소개하며 각종 아로마 오일을 식별하는 안목을 높여 자기 자신을 비롯 주변인들에게 진정한 아로마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오일 추출법과 사용법 등 아로마테라피 입문을 위한 기초 정보를 시작으로 로즈메리라벤더페출리 등 30가지의 에센셜 오일과 8가지의 캐리어 오일의 종류별 성능과 기원, 또한 효과적인 테라피를 위한 오일 혼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호흡기, 소화기 등 신체기관별로 적합한 에센셜 오일을 분류하여 두통, 소화불량, 피부 노화 등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증상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아로마 마사지, 아로마를 활용한 집안 인테리어 등 다양한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심신의 컨디션을 최고로 끌어올리고 상쾌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활력을 충전한다!

알렉산더 테크닉의 기원과 기본원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상호작용 이해하기

앉기˙눕기에서 운전 및 각종 스포츠까지 일상 속의 바른 자세로 생활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소화장애, 관절염, 우울증 등 생활 속 질병을 예방한다

 

저자/ 로버트 맥도널드(전세계 유명극단 알렉산더 테크닉과 발성, 연기 강의)

송미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