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과 이상훈 교수, 제8회 세계전통의학대학협의회 참여

등록일 2016년06월01일 17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남일 학장, 고성규 부학장, 이상훈 교수(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527()부터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린 8회 세계전통의학대학협의회(Global University Network of Traditional Medicine, GUNTM)에 참여했다. 세계전통의학대학협의회는 경희대학교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2009년 창설됐으며 각국의 전통의학 교육기관을 초청해 교육, 연구, 진료 등의 협력을 통한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개최 기관인 상해중의약대학 등 7개 회원 대학에서 23명이 공식 참석했고 미국, 싱가폴,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12명의 인사가 초청돼 특강 및 열띤 학술토론을 진행했다. 첫날 열린 연례 운영위원회에서는 그간의 상호 교류를 성공적으로 평가하고, 더욱 폭넓고 발전된 운영을 위해 참여국가 이외의 기관에 준회원제도를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기본적으로 합의하고, 세부사항은 추후 논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남일 학장은 좌장을 맡아 활약하고 고성규 부학장은 항암 본초제제의 개발을 위한 분자생활학적 타겟팅과 기전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이상훈 교수(국제한의학교육원장)심혈관질환에 대한 전침치료의 효과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문희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