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평창 동계올림픽 의료 지원단 파견

건강한 올림픽 개최를 위한 의대‧치과‧한방병원 의료진 참여

등록일 2018년01월04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 경희대병원, 경희대치과병원, 경희대한방병원)‘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료 지원단을 파견한다고 3() 밝혔다. 국내 최초 의대치과한방병원을 보유한 경희의료원은 성공적이고 건강한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 지원단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까지 대회기간 내 발생하는 환자 안전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 파견 규모와 세부 일정은 진행 단계이다.

 

특히,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은 전국 치과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의료지원단을 파견한다. 경희대치과병원은 올림픽 의무팀인 평창클러스터의 치과부문 주축 의료기관으로 최대 규모의 치과 전문 의료진이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황의환 경희대치과병원장은 국가적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에 의료 지원단을 파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전국의 치과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참여하는 만큼 올림픽 참가 선수 및 관계자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정덕환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의무전문위원회 위원장(경희대병원 정형외과)경희의료원은 의대, 치과, 한방병원의 의료 지원단을 구성해 건강하고 안전한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스포츠닥터스가 주관하는 2017년 제4회 스포츠의료봉사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캄보디아와 장흥군, 고흥군 의료봉사 등 국내외 의료 소외 지역을 방문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지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