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0주년 맞이한 한중학술대회 성료

양생과 시간의학’ 주제로 심도있는 토의 진행

등록일 2017년09월28일 08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한의학회 수석부회장 이재동 교수(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침구과)919()부터 이틀간 중국 쓰촨성에서 열린 한중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양국 정부의 지원 하에 대한한의사협회와 중화중의약학회 간의 학술 교류협약에 따라 매년 양국을 오가며 교차로 개최하는 한중학술대회는 대한한의학회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20회를 맞아 ‘양생과 자오류주 시간의학’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재동 교수는 축사를 통해 만성 퇴행성 질환이 급증하는 현대사회에서 한의학의 역할과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학술 교류는 양국 간의 큰 도움이 되는 자리될 것이라며 학술교류 뿐 아니라 한중 양국 간 우호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술대회에는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 교수와 조정재, 이현훈 전공의가 함께 참가해 발표자로 나섰다.
 
이승훈 교수는 '한국에서 시행된 만성 퇴행성 질환에 대한 한약 임상시험'을 주제로 식약처의 임상시험계획승인(IND)을 받은 한슬림(비만 치료제), BHH10(골다공증 치료제), 건칠단(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3가지 한약제제의 개발과정과 임상시험 현황을 소개했다.
 
또한 이현훈 전공의는 한국에서 시행된 만성 퇴행성 질환에 대한 침 임상시험이라는 주제로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봉독약침, 매선침법, 전침 등에 대해 소개하며 다국가, 다기관 침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이지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