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병원, 의료질평가 최상위 등급 획득

의료질과 환자안전, 공공성, 의료전달체계 영역, 상위 2%

등록일 2017년09월01일 1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김건식)이 최근 보건복지부의 ‘2017년 의료질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전국 327개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의료질평가’에서 경희대학교병원은 ▲의료질과 환자안전 ▲공공성 ▲의료전달체계 영역에서 1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1-가’등급을 받았다. 조사대상 중 3개 영역에서 ‘1-가’등급을 받은 의료기관은 7개 병원으로 이는 상위 2%에 해당되는 평가다. 

경희대학교병원은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에서도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만성폐쇄성폐질환 ◾항생제 처방률 ◾주사제 처방률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 ◾폐렴 ◾유소아중이염 항생제 ◾혈액투석 등 주요 분야에서 1등급을 받은 바 있다.

김건식 병원장은 “환자 중심의 병원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질평가’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측정, 의료기관별로 평가 및 등급화하는 제도다. 우수한 의료기관에게는 ‘의료질평가지원금’이 보상된다.

이지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