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정부 및 병원 관계자, 경희대한방병원 방문

“동서의학 융합에 앞장서는 경희대한방병원 노하우 배우고자”

등록일 2017년07월31일 18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콩 정부 및 병원 관계자가 국내 한방병원의 운영 노하우 및 의료체계를 배우고자 방한했다
.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김성수)728(), 홍콩 최초의 국립한방병원 설립을 위한 우수 해외기관 탐방을 목적으로 홍콩 정부 및 병원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한방병원인 경희대한방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진료는 물론 한의약의 표준화와 과학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의한 협진 시범사업 기관으로 동서의학 융합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해외에서도 국내 한방병원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하는 사례로 경희대가 대한민국 대표 한방병원임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석자 및 한방병원 소개, 홍보영상 시청, 질의응답 및 토의, 한방병원 및 한약물연구소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방여성의학센터 장준복 교수, 침구과 이상훈 교수, 한방 피부과 김규석 교수와 홍콩 정부 대표 진위기(Mr Chan, Howard Wai Kee) 차관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경희대한방병원 장준복 교수는 경희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의 한의과대학이자 한방병원으로서 끊임없이 성장해 왔다.”라며 이번 방문이 홍콩 국립 한방병원 설립에 도움이 되고, 향후 양 기관의 지속적 교류를 통하여 전통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콩 정부의 대표자인 진위기(Mr Chan, Howard Wai Kee) 차관은 경희대한방병원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특히 한의약임상시험센터, 한약물연구소 등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홍콩 최초의 국립한방병원 건립에 매우 유용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지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