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복재단 기기센터-경희의과학연구원, 업무협약

등록일 2017년04월14일 1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3일, 선진국형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이상일 센터장(왼쪽), 경희의과학연구원 이태원 원장. (사진=대구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13일 경희의과학연구원에서 경희의과학연구원과 선진국형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는 경희의과학연구원에서 경희의과학연구원(원장 이태원)과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IT기반 융합진단 및 치료기기 제품화 연구를 개발하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의료기기 원천기술 연구를 추진중인 경희의과학연구원의 만남으로 의료기기 개발 가속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식에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이상일 센터장, 경희의과학연구원 이태원 원장, 우응제 의료기기연구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의학, 치의학, 한의학, 동서의학, 약학, 간호학 등 6개 분야가 공존하는 세계유일의 경희대학교를 근간으로 한 경희과학의료원의 연구 체계를 보다 효율적이고 조화롭게 구축하기 위해 2008년 설립됐다.

특히 경희의과학연구원 의료기기연구소는 전자정보, 기계, 재료, 소재의 융합기술로 진단, 치료, 건강검진을 위한 새로운 의료기기 원천기술에 관한 연구개발 추진하고 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글로벌 수준의 R&D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병목현상(Bottle-neck) 해소 및 제품화 성공률 제고를 위한 IT기반 융합 진단 및 치료기기 제품화 연구개발 지원 한다. 특히 ‘아이디어발굴-공동연구개발-시제품제작-제품평가-전임상실험-임상연계’의 의료기기개발 One-Stop Total Solution 지원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경희의과학연구원 업무협약식’은 양 기관의 ▲공동연구 및 학술활동 추진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정보 개방 ▲상호 기술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연구시설의 상호 이용을 통해서 선진국형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이태원 원장은 “임상을 바탕으로 보유한 경희의과학연구원의 아이디어와 원천기술이 의료기기센터가 보유한 제품화 기술개발 역량 및 우수한 기업지원 인프라와 결집된다면 향후 국내 명품화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이상일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신개념 의료기기 기술을 개발하고 선진국형 의료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