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오헬스뉴스 : 의료원 무인수납기 전면 교체
HOME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앙케이트조사 사이트맵 기사제보
2017년03월28일tue
최종편집 : 2017-03-27 16:15:17
  
뉴스홈 > 병원이야기 > 병원이야기
2017년01월23일 10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의료원 무인수납기 전면 교체
고객정보 입력방식의 다양화 등 이용자 편의성 크게 향상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 임영진)은 지난 128일 원내에 비치된 무인수납기 15대와 검사실배정기 3대를 최신기종으로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체한 무인수납기와 검사실배정기는 27인치 광시야각(상하/좌우에서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는 넓은 시야각 화면) LED모니터로 이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이 크게 향상된 최신 제품이다. 이용자의 눈높이를 맞춘 것은 물론 하늘색 계열의 터치스크린으로 편안함을 갖췄으며, 노령자가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큰 글씨를 사용하는 등 가시성도 높였다.

또한
, 기존의 고객정보 입력방식을 환자등록번호와 바코드 스캐너방식 외에 주민등록번호 입력방식이 추가되어 이용자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순번대기표 발급, 신용카드와 현금결제, 영수증 발급, 처방전 발급과 약국전송 기능 그리고 진료비 조회와 차량번호 등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단계적 업무플로우 GUI, 지능형순번대기시스템 연동 등 복합기능도 갖췄다.
특히, 3개 병원의 환자 누구나 의료원 내 모든 무인수납기에서 진료비 수납을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정용엽 고객지원본부장(원무총괄CS총괄)앞으로 무인수납기 주변에 안내도우미와 자원봉사자, 원무2보안서비스반 등 내부직원들을 더 많이 배치해 첫 이용자나 고령자가 편리하게 조작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지현 (burtonk@khmc.or.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병원이야기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이원호 임상병리사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학회 연자로 선정 (2017-01-31 10:34:18)
이전기사 : 장기이식센터, 2016 이식인 체육대회 참가, 우수한 성적 이뤄 (2016-10-17 09:06: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한방칼럼> 매일 밤 반복되는 ‘그 때’의 ...
<한방칼럼> 다른 사람 앞에 서면 가슴이 두...
<한방칼럼> 지끈지끈 두통의 한방치료
<한방칼럼> 취업 스트레스, 무기력으로 빠...
<한방칼럼> 시험불안증의 한방치료
알립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신문소개 이용약관 저작권 규약 개인정보보호정책 제휴/고객문의 공지사항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기자로그인
강남경희한방병원 동서신의학병원 의과학연구원/동서의학연구소 동서협진센터 한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의과대학병원 경희대학교 경희의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