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난치성턱뼈질환센터 연수강좌 성료

“新치료분야인 난치성턱뼈질환 … 각 분야 의료진 뜨거운 관심 이어져”

등록일 2014년12월11일 15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박영국)은 지난 126(),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2회 난치성턱뼈질환센터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권용대 난치성턱뼈질환센터장(경희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다양한 약물관련 염증성악골질환의 임상 골다공증 환자의 치과치료와 약물조절 BRONJ 치료 후 예후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에 대한 임상적 분석 법률에서 요구되는 협진의 의무 - BRONJ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경희대학교치과병원은 수년간의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013, 염증성 악골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난치성턱뼈질환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난치성턱뼈질환이란 암 치료를 위해 시행하는 방사선 치료, 골다공증 치료약의 장기복용, 항암치료 후 발생하는 턱뼈괴사 골수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 턱뼈에 발생하는 종양 류마티스 치료제 사용 후 나타날 수 있는 염증성 악골질환을 뜻한다.

권용대 난치성턱뼈질환센터장은 턱뼈괴사증과 같이 치료가 매우 어려운 난치성 질환의 정복을 위해 각 분야 의료진이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진해야 한다.”이번 연수강좌는 의료진뿐만 아니라 의과대학·치과대학 학생들 100여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져 새로운 치료분야인 난치성턱뼈질환 치료에 대해 많은 관심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치과병원 난치성턱뼈질환센터는 향후에도 새로운 학문적 지식과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문희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