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병원, ‘개원의와 함께하는 임상강좌 2017’ 개최

등록일 2017년01월09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김건식) 내과학교실은 오는 25() 경희대학교 청운관 대강의실에서 ‘2017 개원의와 함께하는 임상강좌을 개최한다. 이번 임상강좌는 내과학 분야의 최신지견과 증례중심의 치료기법에 대한 토의 등으로 진행되며, 5부 세션, 10개의 강의로 구성했다.

 

1부는 성인 성장호르몬 치료의 Pros & Cons(내분비대사내과 김성운), 노인을 위한 비타민D 치료(내분비대사내과 이상열)가 준비되었으며, 2일반혈액검사 이상으로 의뢰된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종양혈액내과 한재준), 만성기침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호흡기내과 이승현), 해외여행 후 열이 나는 환자의 대처(감염면역내과 이미숙)를 주제로 증례 중심의 치료기법 토의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앞서가는 의사의 전문 교양을 위한 의료 기능성 게임의 동향(블루클라우드 권선주)이란 강연과 4부에서는 증례로 알아보는 최신 당뇨병 치료(내분비대사내과 오승준), 증례로 알아보는 당뇨병성 신질환 맞춤치료(신장내과 정경환) 강연, 그리고 5부에서는 경동맥 초음파의 임상적 적용(심장내과 정혜문), 관절초음파의 임상적 적용(류마티스내과 최지영) 강연이 이어진다.

 

김성운 내과학교실 부장은 지난 연수강좌의 경험과 참여하신 여러 선생님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금년에도 일차 진료에 도움이 될 내용을 알차게 구성했다.”라며 최신지견을 활발히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교육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kumcim.org)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마감은 21()이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대한의사협회 평점 6점이 부여된다.

 

*문의: 02-958-8199/8200(내과 의국) / kmcim@naver.com

박영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